다비다, ‘2023 AES GLOBAL AWARD’ 은상 수상

에듀테크 스타트업 ㈜다비다(대표 이은승)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4회 AES(ASIA EDTECH SUMMIT) GLOBAL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AES 어워드는 지난 11월 1일 도쿄 오차노미즈 솔라시티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 100여 개사가 응모했다. 이후 1차, 2차에 걸친 심사 결과 최종 13개 수상사가 결정됐다. 수상은 혁신성, 유용성, 메타 데이터 설명 내용, 사회적 영향, 커리어 임팩트 5개 항목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2019년 설립된 AES는 현재 한중일, 베트남의 에듀테크 150여개 기업이 참여해 활동중이며 올해안에 태국과 방글라데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이번 시상식에는 코트라 도쿄무역관이 개최하는 한일 에듀테크 기업 수출상담회가 함께 개최되었다.
다비다는 2019년 ‘팁스’에 선정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써 LIMS 엔진 기반의 비대면 양방향 화상 솔루션과, 디바이스 연동 기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인 ‘지니클래스’, 이와 연동되는 디지로그 (디지털+아날로그) 제품 ‘지니펜’과 코딩, STEAM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인 ‘지니봇’을 출시하여 에듀테크 업계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발판을 마련했다.
이은승 다비다 대표는 “이번 AES GLOBAL AWARD 수상을 통해 K-에듀테크를 인정받았다.”며 “자사 비전인 UN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중 하나인 교육 평등 실현과 해외 및 국내를 아우르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