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NVIDIA) 공식 파트너 MDS테크(대표이사 이창열, 이정승)는 지난 3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AI 관련 컨퍼런스 ‘Deep Learning Day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국내 인공지능 업계 관계자 417명이 참가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in Your Area: AI 트렌드 및 비즈니스 전략 탐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행사는 인공지능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개발자에게 현장에서의 통찰력과 실용적인 기술 지식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MDS테크는 AI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과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총 2개 트랙으로 구성돼 업계 리더들의 16개 세션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Enterprise 트랙에서는 ‘Accelerating AI Innovation’을 주제로 생성형 AI로 향하는 기술 트렌드와 미래를 전망했다. 두번째 Embedded 트랙에서는 ‘Potential of AI Edge Devices’를 주제로 지능형 시스템의 혁신을 위한 엣지 디바이스(Edge Device)의 잠재력을 전파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11개의 AI 업계 전시 부스를 통해 트렌드 탐구는 물론 AI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촉발시키는 계기가 됐다. MDS테크는 현장에서 AI 연구에 활용 가능한 ‘엔비디아 DGX 시리즈’, AI 컴퓨팅 플랫폼, ‘엔비디아 Jetson 시리즈’, 360도 뎁스 카메라, GMSL 카메라, 캐리어보드 등 다양한 3rd-party 아이템을 시연했다.
MDS테크 이창열 대표는 “우린 AI와 함께 공존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어 AI가 바꾸는 세상이 낯설더라도 포용해야 한다”며 “자사는 고객사 개발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부터 교육까지 엔비디아 기반 End-to-End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향후 Deep Learning Day와 같은 행사를 통해 AI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