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IT 서비스 전문기업 인성정보(대표이사 원종윤, 손영삼)가 정부의 혁신 인프라 구현의 출발점인 공공 클라우드 전환을 본격화 한다.
인성정보는 NHN클라우드와 함께 에스알(SR)의 ‘통합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구축 및 운영’ 사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에스알의 노후 정보 시스템 전체를 대내, 대외 시스템 별로 구분하고 각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인성정보는 분석 설계부터 전환, 운영까지 토털 서비스를 담당하여 제공한다. 올해 시작을 기점으로 내년 클라우드 전환이 마무리 되고 25년까지 사업 운영을 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 플랫폼 정부위원회는 지난 24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중심, 공공부문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 계획’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내년부터는 신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 할 때, 기관은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민간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우선 적용을 검토해야 한다.
또 향후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이 부처별 추진으로 전환되어 확대되기 때문에 인성정보는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공공기관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확대할 예정이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이사는 “공공기관에서 전체시스템을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최초의 프로젝트인 만큼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겠다”고 말하며 “디지털 전환시대를 맞아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향후 인성정보가 공공 클라우드 전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