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브벤처스가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세계 IT 전시회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4)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접근성 부문에서 혁신상을 동시 수상했다.
솔리브벤처스(SOLIVE VENTURES)는 자녀의 건강한 발달 케어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개발 중인 서울대학교 학생 창업 팀이다. 내년 초 CES에서 선보일 제품은 아동의 두뇌 발달을 위한 교육용 감각 교구 ‘Peel & Play’이다. 올해 11월 서울대기술지주 시드 투자유치를 받았고,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 부문에 선정된 초기 스타트업이다.
Peel & Play는 귤 까기 놀이를 모방한 교구로, 교구의 껍질 조각을 활용하여 모형 모방 놀이, 두더지 놀이 등 여러 교육적 목적을 가진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조각을 탈부착할 때마다 시각, 촉각, 청각적 피드백을 제공한다.
솔리브벤처스의 서주호 대표는 “이번 CES 2024 혁신상 수상을 통해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가정용 발달 홈 케어 솔루션을 개발해가며 부모가 가정 환경에서 직접 자녀 발달 촉진에 개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발달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