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몰리스튜디오, 인도 텔랑가나 주 정부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멤버십 기업 알리몰리스튜디오가 ‘2023밉컴(MIPCOM)’에서 인도 텔랑가나 주 정부와 MOU를 체결했다.

‘2023밉컴(MIPCOM)’은 매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콘텐츠 마켓으로 애니메이션, 방송 콘텐츠, 영화, VR 등 다양한 콘텐츠가 거래된다. VR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 알리몰리스튜디오는 콘진원이 주최한 한국 공동관에 참가해 다수의 창작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아스트로 스테이션’은 우주 비행선 조종사 훈련학교를 배경으로 한 SF 애니메이션으로, 관람 후 직접 가상 현실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VR게임과 3D애니메이션이 결합된 작품이다.

알리몰리스튜디오에 따르면, 행사 기간 내에 인도 텔랑가나 주 정부와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사무실 임대비 지원 ▲인력 제공 ▲세금 감면 ▲인도 내의 사업 홍보 지원 ▲ 제작비 지원 등 텔랑가나 주 내에 입주하여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사항을 논의했다.

알리몰리스튜디오 허용국 대표는 “해외 제작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이야기의 경계를 넓히고 작품의 시장을 확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와 VR, 메타버스로의 플랫폼 다변화를 통해 보다 혁신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