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뉴빌리티와 업무협약 체결

브이디컴퍼니㈜㈜뉴빌리티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브이디컴퍼니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과 자동화가 일상이 되고 인건비 상승으로 인력난이 심화되어 가는 가운데, 서비스로봇 운영 효율화 및 경쟁력 향상에 양사가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및 주문∙결제 솔루션과 뉴빌리티의 배달로봇 간 연동, 플랫폼 연동, 자율주행 관련 기술 및 리소스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브이디컴퍼니는 국내 외식업장에 가장 최적화된 서빙로봇 및 주문∙결제 솔루션을 공급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브이디컴퍼니의 영업, 홍보, 유지보수 인프라 활용 및 SI 협업을 통해 뉴빌리티의 로봇 서비스 비즈니스 확대를 도모한다. 이와 함께 정부지원 실증사업에 협업 및 공동 참여한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로봇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로 평가된다. 브이디컴퍼니는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로봇 기술력을 바탕으로 서비스로봇 및 외식업 통합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뉴빌리티 역시 브이디컴퍼니의 영업, 홍보, 유지보수 인프라를 활용하여 시장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뉴빌리티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과 외식업 통합 솔루션이 한층 더 진보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각 분야의 선두기업들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만큼 실질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서비스로봇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