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기업 제네시스랩이 23일 개최된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은 인공지능(이하 AI) 기술의 신뢰성 확보와 품질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심사 대상은 국내 기업이 구축 또는 개발한 AI 기술과 서비스로, 산업·학계 등 유수의 AI 전문가 위원이 AI 신뢰성 ·품질 이해 및 가이드 적용 수준, 신뢰성·품질 수준, 신뢰성·품질 관리 우수성, 시장성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제네시스랩은 채용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채용 분석 AI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제네시스랩 이영복 대표는 “채용 AI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며, AI 기술력 확보만큼이나 AI 신뢰성 확보와 윤리 준수를 위한 구체적인 메커니즘을 마련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다”라며 “앞으로도 채용과 평가에 사용되는 AI 기술을 개발·공급하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