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원경,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드림 커넥트(대표 이도재)주관, KIA(기아자동차), 교육부의 후원을 바탕으로 지난 10월 27일‘제12회 2023년 판교테크노밸리 진로 투어’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판교테크노밸리 진로 투어 프로그램’은 경기지역 내에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판교의 창업생태계를 체험시켜주며 창업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고 경기도 내에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매 회차 경기지역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12회차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타트업 기업 대표 강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본원 ▲기업지원허브 창업존 내부시설 ▲스타트업캠퍼스 투어 및 보육 스타트업 개발 제품 체험 등이다.
이번 12회차 진로 투어 프로그램은 경기 포천 포천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12회차에서는 경기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에이블제이’ 보육기업 박경호 대표가 스타트업 기업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창업생태계를 직접 몸소 경험시켜주면서 미래인재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궁극적으로 창업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허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판교창업생태계 홍보 및 창업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로투어프로그램 등 청년 창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