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머스㈜ (대표 김규태)는 지난 ‘2023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AI 기반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로 ‘신SW상품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정신건강 플랫폼 ‘마인드카페’는 심리검사,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 대면, 비대면 심리상담까지 멘탈케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인공지능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익명 정신건강 커뮤니티에서 비슷한 증상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심리적 치유와 지지를 받고 있다. 검증된 전문가가 선택적으로 무료 전문답변을 기재해 이용자들의 치료를 도와주고, 전문적인 케어가 필요한 이용자들에게는 엄선된 전문가를 통해 심층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멘탈 케어 SW로서 일본어 현지버전을 출시해, 한국에서 검증된 노하우를 투입한 글로벌 소프트웨어로서의 상용화 확장에도 나선 상태다.
아토머스㈜의 김규태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솔루션을 지향하며, 비대면-대면 하이브리드 심리 서비스, 원격 의료 및 디지털 치료제(DTx) 사업으로 확장 및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