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플랜테리어 스타트업 ㈜트리팜(대표 고창완)이 ‘식물회관’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R&D(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식물회관의 선정은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선정으로 트리팜 ‘식물회관’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는다.
식물회관은 이번 팁스 선정를 통해 식물의 추적관리 시스템을 개발, 관리이력 데이터화, 자연어처리(NLP), AI기술을 도입한 자동 식물관리 솔루션 개발등을 추진한다.
트리팜은 연구개발을 통해 식물의 환경, 기존 관리이력, 현재 상태 등을 분석하여 관리법과 조치방법을 자동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것을 목표하고있다.
트리팜 고창완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이어지는 연구개발에서 기존에 없었던 체계적인 관리과 관리이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식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리팜은 넥스트드림엔젤클럽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현재 대기업,글로벌기업등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관리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