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블릭, MEDITEK 조직위원회 및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와 3자간 업무협약 체결

벤처블릭(VentureBlick)이 지난 30일 MEDITEK 조직위원회 및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KAUTM)와 함께 의료기기&헬스케어 오픈이노베이션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삼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헬스케어·의료기기 분야 혁신 도약의 장을 목표로 올해 9월 첫 선을 보인 ‘MEDITEK’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고 연구자 중심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내외 유망 기술 및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지원 ▲벤처블릭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글로벌 진출입 지원 파트너링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국내외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이다.

이희열 벤처블릭 대표는 “한국의 우수한 연구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인지도가 여전히 낮고 저평가 받고 있는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뜻을 모으게 되었다”며 “유망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연구자 및 스타트업들에게 글로벌 혁신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는 실질적고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용홍택 MEDITEK 조직위원장은 “헬스케어&의료기기 오픈이노베이션과 비즈파트너링에 있어서 이제 글로벌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혁신 교류의 장으로 진화할 내년 MEDITEK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