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큐레잇,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8기’ 우수 협업팀 선정

링크 관리로 시작하는 지식큐레이션 플랫폼 피큐레잇이 지난 11월 2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8기’ 최종 행사에서 우수협업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과 혁신을 지향하는 대·중견기업간의 협업을 지원하는 상생형 프로그램이다.

피큐레잇은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8기’ 멤버사로 선정되어 3개월 간 LG전자와 협업 논의를 진행했으며,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피큐레잇 AI기술이 적용된 북마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지식큐레이션 솔루션을 PoC 했다.

피큐레잇 송석규 대표는 “LG전자의 적극적 협업 참여 덕분에 기업용 링크관리 솔루션의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피큐레잇은 위계와 맥락있는 방식으로 링크를 관리할 수 있는 협업용 링크관리 솔루션으로, 링크모음을 콘텐츠화 하는 유통 생태계를 구축해 나의 리서치의 끝이 다음사람 리서치의 시작이 될수 있는 지식큐레이션 플랫폼을 서비스 하고 있다.

피큐레잇은 145개국에서 누적 126만명의 방문자를 확보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중국에서 5개의 등록된 특허와 5건의 출원된 특허를 보유하는 등 링크관리 기반의 지식큐레이션에 대한 글로벌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