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오득창 센터장)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에 선정된 기술창업기업 ㈜딥센트(대표이사 권일봉)는 KES 2023(한국전자전 2023)에서 스마트 리빙 부문 KES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하여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딥센트는 디지털 향기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창업기업으로 딥센트라운지 IoT기기와 향기 캡슐을 이용할 경우 256가지 이상의 향을 조합하여 호텔, 개인병원, 스마트오피스, 공공기관의 사무공간 등 각각의 공간에 어울리는 향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기의 농도를 제어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딥센트는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해 미국의 FCC 인증, 캐나다 IC 인증, 유럽 CE 인증을 획득함과 동시에 현재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여 시장개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은 지역 기반 창업기업들이 기술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PoC, IR&밋업, 컨설팅, B2B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그 결과, ㈜딥센트는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로컬 기업들과 업무협력을 진행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와 NDA(비밀유지협약) 체결, 일본 현지 기업 LIS 및 Horizon과 각각 NDA와 MOU(업무협약)체결을 완료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수요기반 맞춤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을 운영하며 창업기업의 아이디어(Idea), 기술역량(Capability), 시장수요(Needs)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창업기업이 이에 알맞은 제품 및 서비스 가치(Value)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는 2024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의 기능을 더욱더 고도화하여 ㈜딥센트와 같은 AI기반 대한민국 기술창업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경쟁우위를 갖춰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