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BC카드의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과 제휴를 맺고 양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핀트는 독보적인 AI기술을 활용해 일상 속 간편한 투자를 도와주는 AI투자일임 서비스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한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앱이다. 페이북은 900만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카드결제부터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재테크까지 경험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페이북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투자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먼저, 핀트의 AI 투자일임 서비스 중 하나인 ‘연금저축 핀트 투자’가 페이북 앱으로 찾아간다. 페이북 앱에서 ‘THE 부자’ 탭을 클릭하면, 모든 투자 과정을 AI가 학습하고 적절한 시점에 매수 및 매도까지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핀트의 연금저축 투자일임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와 BC카드는 양사가 운영 중인 앱 서비스 핀트와 페이북을 기반으로, AI투자 역량과 생활금융서비스 DNA를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적인 협업 관계 속에서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시너지 삼아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이어갈 방침이다.
디셈버앤컴퍼니 송인성 대표는 “페이북과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며 양사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며 투자일임의 대중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