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이사장 이재원)이 지난 5일 안양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오후 3시 희망조약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안양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백성희 회장과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의 참석 하에 진행되었다.
안양시 소재에 있는 어린이집 간의 협력과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안양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안양시에 위치한 어린이집들이 함께 모여 운영하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정, 운영지침, 정책 등을 제공하여 어린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원활동을 진행하는 단체이다.
희망조약돌과 안양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두 기관은 안양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방안 및 대책 마련에 집중하기로 협의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아름다운 나눔문화확산을 목표로 함께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상호협력 할 예정이다. 협약이 끝난 뒤 지역사회 내 결손아동들을 지원하고자 연합회 측 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안양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백성희 회장은 “희망조약돌과 함께한 이번 업무 협약으로 지역사회에서 소외받은 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우리 단체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희망조약돌과 안양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서 어떠한 지원과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체감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은 자립준비청년, 학대피해아동, 빈곤노인, 미혼모 등 국내 취약계층을 구호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기부단체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