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E 전문기업 ㈜태성에스엔이와 광계측 전문기업 ㈜이즈소프트가 지난 5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아잘레아홀에서 ‘2023 AR/VR 광학계 최신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제조산업에서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실현하기 위해 통합 솔루션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AR/VR/XR의 새로운 광학 산업에서도 초현실 콘텐츠의 안정적인 구현을 위한 광학설계 및 CAE 솔루션이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태성에스엔이와 ㈜이즈소프트가 공동 주관한 세미나로 AR/VR/XR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과 국제 기관에서 인정된 설계/시뮬레이션 툴을 사용한 평가방법, 계측기를 활용한 측정 및 해석 방법을 제안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세미나는 양사의 CAE 및 광학계측 기술의 설계/해석 경험을 바탕으로 ▲AR/VR/XR 분야의 업계 최신 기술 동향과 광학 기술 원리 ▲국제조명위원회(CIE)의 평가를 받은 광학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솔루션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와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의 최신 표준 준수, 국제디스플레이측정위원회(ICDM) 기여도가 포함된 광학 계측 솔루션 소개로 구성되었다.
특히 KEA의 최대근 박사는 ‘XR부품/디바이스의 시장 및 기술 동향’을 주제로 XR 산업의 국내외 시장 및 전망과 XR 디바이스의 기술동향에 대해 소개했다. 또 KOPTI의 이광훈 센터장은 ‘XR적용 광학기술 기초’를 주제로 AR/VR/MR 기기들의 대표적인 광학계 구조와 허상의 원리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태성에스엔이와 ㈜이즈소프트는 광학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여 광학 설계 솔루션과 광학 계측 기술의 융합을 모색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성에스엔이와 ㈜이즈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