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헬로메이커 포럼이 지난 12월 8일 중기부 전문랩 공유팩토리 루트에서 마무리됐다.
포럼은 이틀에 걸쳐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7일엔 ▲헬로메이커 써밋 ▲헬로메이커 반상회가 진행됐고 8일엔 ▲네트워킹 런치 ▲헬로메이커 레퍼런스 마지막으로 퍼포먼스 및 기념 촬영까지 진행됐다.
2023 헬로메이커 포럼은 국내 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 중인 종사자들과 메이커 전문가들이 다양한 메이커 제품 개발 사례와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7일에 진행된 브리핑에서는 공유팩토리 루트, 동래메이커교육체험센터, 만들마루, 고려대 엑스개러지 등 10개의 기관에서 각자 메이커 제품 및 메이커스페이스 성과를 발표했다.
루트아이앤씨의 강민수 팀장은 제품 개발 프로젝트 사례로 사업화 지원 프로젝트 ‘대장간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크라우드 펀딩 제품들을 소개했다. 루트아이앤씨의 강다혜 주임은 동래메이커교육체험센터를 소개했다.
루트아이앤씨 이동훈 대표는 “이번 포럼은 다년간 이름 없이 뒤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 주시며 국내를 대표하는 메이커 네트워크를 함께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다. 앞으로도 메이커 네트워크를 리드해 주시는 국내외 메이커들과 함께 포럼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