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교원연수, ‘2023년 운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 수상

YBM넷이 운영하는 외국어 교육 전문 교원연수기관 YBM교원연수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실시하는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2023년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1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는 교육학술정보서비스 준정부기관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공신력 있는 평가제도다. 국내에 있는 민간 원격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2년마다 교원양성, 연수, 역량진단 등의 정책을 성실히 시행하거나 정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사례를 선정해 장관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YBM교원연수는 공개검증 및 교육부 공적심사의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교육부장관이 수여하는 표창을 받았다. 기관 운영, 조직 및 인력, 연수운영 등 총 8개 평가 부문에서 어학 중심의 품질 높은 교육 콘텐츠와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인정받아,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총 6회 동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운영평가에서 YBM교원연수는 ▲전문 인력을 충분히 확보하여 독자적인 외국어 교육 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 ▲교사 지원 사이트 ‘Y클라우드’, 전문 강사들의 샘플강의 등 강의 팁을 담은 교원 유튜브 채널 운영을 통해 교사들의 체계적인 수업을 돕는다는 점 ▲신규 과정 개발 및 직무연수 로드맵을 활용한 연수 콘텐츠 품질 관리 체계성이 우수한 점 ▲연수 기관 및 연수 과정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YBM교원연수 관계자는 “6회 연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할 수 있던 것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고와 직무연수를 수강하며 항상 노력해주는 전국 교원들의 열정 덕분”이라며 “앞으로 기존 원격교육연수 콘텐츠 및 학습시스템의 품질을 한층 더 높이는 것은 물론 어학 분야의 강점을 살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영어 교육 발전에 적극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