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일본 시장 진출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생체인식 기반 근태·근무·프로젝트 통합 관리 서비스인 ‘ezPass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이지패스 주식회사(イージーパス株式会社)와 개발 및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온커뮤니티는 ‘ezPass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 사업을 위해서 일본 방재 솔루션 기업인 하마지마방재시스템㈜(浜島防災システム株式会社, 이하 하마지마)와 함께 일본 현지 법인인 이지패스 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지패스 주식회사에 ezPass 클라우드 서비스의 개발, 공급 및 운영을 담당하고, 하마지마는 일본 영업 및 판매를 담당한다.

‘ezPass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는 생체인식 로그인 솔루션과 근무·근태·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을 통합하여 기업이 필요 수량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독 형태로 제공된다. 구독 월정료는 사용자당 약 2,000엔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생체인식 로그인 솔루션은 ▲위변조 방지 얼굴 인식 PC 로그인 ▲비인가 인원 인식 시 PC 잠금 ▲생체인증 통합로그인 SSO(Single Sign On)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복제 및 유출의 위험이 낮은 개인의 고유한 생체 정보를 이용한 업무 시스템 접근 및 사용을 지원하여 보안성 및 편의성을 확보하였다. 특히 유니온커뮤니티는 최근 생체인증 로그인 서비스 관련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해당 기술을 활용하여 ezPass 클라우스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근태·근무·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에서는 ▲PC 로그인 기반 근태 관리 ▲PC 이용 현황 관리 ▲프로젝트 관리 및 맞춤 대시보드 ▲사업장 출입통제 서비스 연동 등을 통해 사업장의 근태 및 근무 데이터를 수집하여 관리자의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가능케 한다.

또한 유니온커뮤니티는 서비스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FIDO2 인증 기술을 통한 모바일 인증 기능과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가 적용된 원격 PC 접속 기능 등의 신규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일본 기업들에게 업무 시스템 보안과 직원들의 생산성을 관리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일본에 보안과 생산성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는 만큼 새로운 서비스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최근 유니온커뮤니티는 글로벌 온라인 생체인증 표준화 기구인 FIDO 얼라이언스의 FIDO2 인증 서버 기술을 기반으로 한 UBio-ezPassKey 등을 출시할 것으로 밝히는 등 생체인증을 활용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