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사일로,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코코넛사일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활용 촉진을 위해 데이터 구매·가공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비롯해 신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가공)이 필요한 수요기업에 양질의 데이터 상품 및 가공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을 지정하고 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4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코코넛사일로는 빅데이터 기반 자동 가격 제안, 동적 경로 최적화 알고리즘, 실시간 위치 기반 스마트 혼적 시스템 등의 자체 기술력을 이용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코코넛사일로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수집, 분석 환경 구축 지원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 제작 ▲글자 인식 관련 광학문자인식(OCR) 데이터 셋 구축 ▲행동 인식을 위한 비디오 데이터 셋 구축 ▲언어 번역을 위한 트랜스레이션 페어 데이터 셋 구축 ▲이상 탐지를 위한 데이터 셋 구축 ▲컴퓨터 비전 처리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 ▲비전문가를 위한 후속 처리 지원 ▲특수법인 컨설팅 ▲사업화 지원 사업/R&D과제 컨설팅 ▲스타트업 전문가(글로벌 비즈니스, 투자, 사업 전개 등) 멘토링 ▲사업 고도화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코넛사일로 관계자는 “코코넛사일로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된 수요기업에게 ▲특수법인 컨설팅 ▲사업화 지원 사업/R&D과제 컨설팅 ▲스타트업 전문가(글로벌 비즈니스, 투자, 사업 전개 등) 멘토링 ▲사업 고도화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