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센터 ‘L.L.L. 컨퍼런스 2024’ 개최, 라이콘 육성·세종형 LIPS 타운 발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는 지난 19일 라이콘(기업가형 소상공인)들을 위한 ‘L.L.L.(Lifestyle,Local,LICRON) 컨퍼런스 2024’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L.L.L.컨퍼런스 2024’는 ‘라이콘, 세종으로부터’를 주제로 라이콘을 꿈꾸는 소상공인, 로컬 크리에이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인사이트와 2024년 비즈니스 트렌드를 공유하고 참석자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약 130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구축한 라이콘 육성 시스템, 세종형 LIPS 타운 조성 계획 등을 발표하고 충청권 라이콘 기업 육성 허브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세종형 LIPS 타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조성 중인 소상공인 혁신허브 라이콘 타운과 생활 문화 및 상인 지원 거점 시설, 상생 협력 상가를 연결하고 LIPS 운영사, 라이콘 기업, 팝업 스토어, 코워킹 스페이스 등을 한 공간에 집적화하여 세종시 중심의 ‘라이콘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크게 1부 강연 세션과 2부 토크 세션으로 이루어졌다. 1부는 최동철 부사장(와디즈)의 강연을 시작으로 2023 강한 소상공인 라이프스타일 유형의 우수 사례 ▲(주)엘에이알 (대표 계효석), ▲(주)하사장 (대표 하정윤), 로컬 크리에이터 우수 사례 ▲ 카카오파이브(주) (대표 장금자)의 Semi IR 피칭이 진행되었다.

이어 세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6기 현판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우수 졸업생으로 선정된 정창윤 대표(백경증류소)가 세종 쌀을 활용한 지역 특산주 창업 도전기를 공개했다.

2부 토크 세션의 첫 번째 순서인 ‘L.L.L.크루 밋업’에서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직원들과 보육 기업 대표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올 한해를 되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부 대표(세종시삼십분)가 모더레이터를 맡은 ‘토크 콘서트’ 에서는 ‘라이콘, 세종으로부터’라는 주제로 김혁주 대표 (비로컬(주)), 장재영 대표((주)힙컬), 이준구 본부장(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 효과적인 라이콘 육성 체계와 라이콘 생태계의 구심점이 되기 위한 세종센터의 역할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2023 L.L.L.시상식’에서는 2023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사업(라이프스타일 유형) 선정 기업들이 ‘라이프스타일 리더’로 임명장을 받고 전국 각 지역의 대표 앵커 기업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이 밖에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창업가, 세종센터 임직원, 업계 관계자 간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참석자 모두가 어우러진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진행되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이 날 ‘라이프스타일 리더’로 임명된 김상희 대표(미레아우드)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창업을 하고,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소상공인으로서 도전과 성장의 발판이 된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참여를 추천하며 이 자리를 빌어 사업화 지원 과정에 도움을 준 세종 센터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업가 발굴부터 스케일업까지 라이콘 육성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소상공인, 로컬 창업가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세종 센터는 ‘라이콘=세종시‘라는 공식이 성립될 수 있도록 지역혁신 창업가, 관계자들과 함께 라이콘 기업 육성 허브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