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노머스에이투지,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 취득

무인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드는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대표 한지형)가 ISO 27001 정보보호 인증을 추가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인증이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은 전기, 전자, 통신, 원자력 등의 분야에서 각국의 규격·표준의 조정을 행하는 국제기관으로 1906년에 설립되었다. 1947년 이후부터는 ISO의 전기·전자 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물리적보안,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정보보안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한다. 근무환경이 인터넷/클라우드 베이스로 전환되어 가는 사업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하는 인증으로 평가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사람의 생명과 연관된 기술을 다루기 때문에 디지털 공격에 대한 보안이 필수적이다. 이 인증 확보를 통해, 잠재 고객들에게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시스템이 얼마나 안정적인지를 보여줄 수 있다.

2010년 이후 차량의 전자화가 이루어지고, 새롭게 출시된 차량에는 유심칩이 탑재되어 차량 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소프트웨어를 맡고 있는 포티투닷, 차량보안솔루션 기업 아우토크립트, 자율주행 인지센서 기업인 스트라드비젼, 그리고 현대차 그룹의 현대오토버 등이 이 인증을 받았다. 그 외에도 SKC, SK넥실리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에피스, KCC 등과 같은 대기업들도 확보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한지형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마일스톤을 달성한 것”으로 자평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이러한 인증은 글로벌 파트너에게 우리가 얼마나 우수한 기업인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증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앞으로도 ISO 인증을 취득하면서 한국의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해나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