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랩, ‘데이터 가치 플러스 보증상품 대상 기업’ 선정

에이든랩이 지난 11월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에서 출시한 데이터 가치 플러스 보증상품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 가치 플러스 보증상품은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를 산출하고, 그 가치금액 내에서 보증을 지원하는 특화 보증상품이다. 기술 및 데이터의 수준, 데이터 기술의 파급성, 데이터 활용 산업의 시장규모, 경쟁력, 사업타당성, 수익전망 등 다양한 항목을 집중 분석하여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를 산출하는 기술보증기금의 전략 보증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에이든랩 강철용 대표이사는 ”단순히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마케팅, 이커머스 서비스 등 실질적인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 연계 상품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데이터가 창출할 수 있는 사업영역을 글로벌로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이 금번 데이터 가치 플러스 보증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에이든랩의 데이터 가치 플러스 보증을 진행한 기술보증기금은 “추후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수익사업을 진행하는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여, 정부가 추진하는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