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아콘랩스는 ㈜타운즈가 서비스 중인 ‘타운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타운카는 개인의 유휴 차량을 공유하는 국내 최초, 유일의 플랫폼으로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거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론칭된 카셰어링 서비스이다. 차량 대여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타운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근 지역의 사전에 등록된 다른 사용자들의 유휴 차량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을 공유하는 차주들은 차량 구입 비용의 약 16%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 평균 대여 수익으로 창출함으로써 유휴 차량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주거지 기반의 차량 셰어링 서비스 활성화 및 사용성 제고 등 주거 생활 환경 개선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업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타운카의 로열티ᆞ리워드 서비스와 연계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구축, 상호 플랫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홍보ᆞ마케팅 추진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콘랩스의 박성민 대표는 “국내 최초의 차량 셰어링 서비스 타운카와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별 주거 생활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영광” 이라며, “아지트 및 타운카 사용자분들께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타운카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 주거 생태계를 선도하는 아지트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 며, “현재 타운카 서비스는 경기도 전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월 활성유저가 15,000명에 달할 정도로 크게 성장하고 있기에 이번 제휴를 통해 더욱 많은 사용자분들이 타운카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