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인증’ 취득

트래픽 매니지먼트 기업 에스티씨랩이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KACI(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인증을 취득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클라우드 업체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운영 성능, 지원 체계 및 절차, 품질 등을 확보하고 있는지 검증하는 제도다.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가 총괄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사업은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등 총 7가지 기준에 따라 KACI와 TTA가 심사 및 평가를 진행해 100% 충족한 서비스에 한해 인증서를 발급한다.

에스티씨랩은 최근 SCP(STCLab Cloud Platform)를 새롭게 론칭했다. 에스티씨랩의 대표 솔루션인 대규모 트래픽을 관리하고 제어하는 가상대기 솔루션 ‘넷퍼넬’과 클라우드 환경에서 트래픽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웨이브 오토스케일’ 등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으로 해당 항목을 모두 검증 완료하고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SCP SaaS 서비스가 업계의 높은 표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의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발판삼아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