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엑스, ‘CES 2024’에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솔루션 공개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주식회사 소울엑스’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AI기술이 적용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엑스룸(XROOM)’을 선보인다.

CES 2024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소울엑스는 자체 특허기술로 개발한 게임엔진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엑스룸을 통해 메타버스 영상크리에이터가 손쉬운 고퀄리티 실시간 영상합성과 직관적인 UI/UX와 Drag&Drop 방식으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상용화를 시작으로 현재, 대구온라인학교(대구시교육청), 질병관리청, 영상 크리에이터, IP사업자 등 국내 기관 및 기업을 고객으로 유치하며 성장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울엑스는 AI기능과 챗GPT가 적용된 지능형 버전의 엑스룸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지능형 버전은 고객의 실사용 피드백을 반영하여 집중적인 기술개발 고도화를 통해 초기 솔루션을 안정화하고, 사용자 편의와 기능성을 강화했다.

소울엑스 황영택 대표는 “엑스룸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