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호텔 올인원 플랫폼 두왓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도쿄 신주쿠에 개소한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KTSC)에 입주했다.
일본 시장 진출 수요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를 통해 외부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KTSC 입주 기업으로 최종 선발됐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두왓은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 KTSC는 입주 국내 관광벤처기업에게 사무 공간과 회의실은 물론 현지와 연계된 사업 지원과 시장 조사, 홍보 마케팅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왓은 2023년 12월 5일에 열린 KTSC 개소식 행사에서도 현지 관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도쿄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 아시아나항공 등 한국 측 관계자와 일본 관광청, 현지 여행사‧은행‧벤처캐피탈 등 170여명의 관광기업 관계자에게 실제 서비스를 시연하며 두왓을 소개한 것이다.
두왓 김주영 대표는 “두왓은 롯데호텔, 한화호텔앤리조트, 글래드, 워커힐, 오크밸리 등 국내 유수 숙박업체들과 DX플랫폼 파트너쉽을 체결해 서비스하며 그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을 넘어서 일본에서도 그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