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기업 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이 SK행복나눔재단의 CSAP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힐링비트 솔루션’ 기부 전달식을 대전맹학교에서 진행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작년 10월 14일 ‘스트레스 제로 킹 in 제주’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과 SK행복나눔재단과 펀딩을 진행하여 적립한 기부금으로 이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트레스솔루션 측은 “관련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각장애인의 스트레스가 비장애인보다 일상생활 및 직무 스트레스 정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 솔루션인 ‘힐링비트’ 음원을 제공해 스트레스 측정 및 분석을 통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힐링비트는 심박동수(BPM)&심전도 파형(EKG)에 기반한 사운드웨이브 센싱 원천기술로, 개인화된 맞춤형 청각 솔루션을 지원한다. 자율신경계 균형을 안정화시키는 단계적인 진정 유도 시스템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질 향상, 인지기능 향상 등에 도움을 준다.
수면, 스트레스, 집중력, 운동의 4가지 비트를 지원해 심전도 파형에 맞는 맞춤형 비트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심장박동수와 건강지수, 스트레스 측정 등을 기록해 헬스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힐링비트 앱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연동할 수 있어, 실시간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과 1차 기부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것을 시작으로 ‘힐링비트’가 소리에 민감한 시각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솔루션임을 확신하고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상을 확대하여 영유아 시각장애인에게도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기부 전달식을 통해 많은 이들이 시각장애인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취약계층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