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솔루션이 지난 12월 13일‘융복합기술교류촉진 국내기술교류 성과공유회’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어드밴스솔루션의 청정로봇 CLIBO는 앤데믹 이후 대면 활동이 많아지면서 바이러스 전염과 실내공기오염 문제에 즉각적인 대응책이 필요한데, 화학 분무와 UV-C 살균은 인체에 유해하여 비대면 상태로만 진행되어 예방 차원의 대책으로만 작동한다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한 로봇이다.
자율주행로봇(AMR) ‘CLIBO’를 개발한 어드밴스솔루션은 넓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살균·청정할 수 있도록 오염도가 높은 곳부터 살균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상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배터리를 자동으로 교체해주는 스테이션을 구비해 ‘CLIBO’의 활용성을 높였다. 관리가 필요한 요소를 자동화한 것이다.
이러한 노력이 성과를 보여 ‘융복합기술교류촉진 국내기술교류 성과공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해당 행사에서 채두현 대표는 지속적인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서 재활용분류장치에 대한 기술과 제품 개발 방안을 발표했다. 대기환경뿐만 아니라 재활용 폐기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하는 장치를 개발함으로 어드밴스솔루션 본래 취지인 환경 문제를 기술로 해결한다는 가치를 공유한 것이다.
어드밴스솔루션의 채두현 대표는 “기존의 실내공기오염 문제를 어떻게 해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소비자와 사용자들에게 도움 되는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