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디봇 X2 콤보’, IDG 글로벌 최고 브랜드 금상 수상

글로벌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가 CES 2024에서 첫 공개한 ‘디봇 X2 콤보’가 국제 데이터 그룹(International Data Group∙IDG)이 수여하는 글로벌 최고 브랜드 가정용 청소기 혁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혁신적인 기술로 전자 제품의 트렌드를 이끌고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제품에 수여되는 IDG의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수상으로, 다가오는 봄에 한국 출시를 앞둔 ‘디봇 X2 콤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지난 9일(현지 시각)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처음 선보인 ‘디봇 X2 콤보’는, 기존 로봇청소기와 함께 핸디형 무선 진공 청소기가 결합된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의 물걸레 온수 세척∙열풍 건조∙자동 비움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로봇청소기가 진입할 수 없는 가구 위, 자동차 청소나 계단 등의 공간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에코백스는 1998년 창립이래 26년 간 ‘모두를 위한 로봇(Robotic for all)’이라는 사명 아래 지속적인 기술에 대한 투자로 인류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 해 온수 물걸레 세척 기술을 탑재한 ‘디봇 T20 옴니’와 창문용 로봇청소기 ‘윈봇 W1 프로’, 스퀘어 디자인으로 모서리 안 쪽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하는 ‘디봇 X2 옴니’까지 기술의 진화를 거듭하며 한국 지사 오픈 1년만에 매출 5배 성장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CES 2024에서 수상한 ‘디봇 X2 콤보’는 올해 봄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또 함께 전시된 ‘윈봇 W2 옴니’도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