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티라이프, ‘자이스 스마일 공식 확인서’ 시범운영 종료

디지털 의료기기 확인서 플랫폼 기업 서티라이프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협력하여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한 글로벌 광학 기업 자이스(ZEISS)의 시력 교정술 스마일® 정품 확인서 두 달간의 시범운영을 종료했다.

자이스 코리아의 스마일® 정품 확인서는 지난 2020년부터 시력 교정 장비인 VisuMax로 ZEISS 스마일®을 받은 환자에게 정품을 인증하는 목적으로 제공되어 온 정품 확인서다. 서티라이프는 23년 9월 26일, 그라운드엑스와 자이스코리아 3사 간 MOU 체결 이후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일® 정품 확인서를 두 달여간 시범 운영해 왔다.

서티라이프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스마일® 확인서는 두 달여 간의 시범 운영 기간동안 자이스 코리아의 비쥬맥스를 사용하는 전국 70여 개의 안과에서 약 4만 건이 발행되었다. 스마일® 확인서는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스마일®, 스마일®프로를 시술받은 환자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저장된다.

서티라이프의 김도희 대표이사는 “글로벌 1위 라식 수술 장비 공급사인 자이스 코리아,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제공하는 그라운드엑스와 함께 환자들에게 투명하고 차별화된 스마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