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호민관실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기업하기 좋은 인터넷 산업 생태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업무협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 2010년 4월 16일에 이루어진 업무협약식에서는 이민화 기업호민관과 허진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아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인터넷 산업 분야의 개별 기업들이 체감하는 기업 규제 애로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취합해 호민관실에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호민관실은 이렇게 제공받은 애로 사항을 유관기관 네트워크와 정부기관의 연계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허진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은 ‘인터넷의 발전과 변화 속도에 비해, 인터넷 산업분야의 규제와 제도개선에 대해 느끼는 개별 기업의 체감도는 낮다’며, ‘기업호민관실과 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규제를 풀 수 있도록 상호협력해 인터넷 산업 생태계가 발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민화 기업호민관은 ‘ 인터넷 업계를 대표하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인터넷 업계의 규제와 애로 사항을 발굴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한국인터넷기업협회에서 전달받은 의견을 검토하여 인터넷 업계의 어려움이 실질적으로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