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에프앤비, ‘SBA 팀빌딩 지원사업 데모데이’ 대상

K-꼬치 전문 프랜차이즈 ‘청춘닭꼬치’ 운영사 청춘에프앤비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최하는 ‘2023 팀빌딩 지원사업’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3 팀빌딩 지원사업’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 및 투자까지 성공 가능성이 높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씨엔티테크와 협약을 맺고, 서울시와 민간의 기업 육성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창업팀 구성부터 ▲교육 ▲멘토링 ▲입주공간 ▲투자까지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풀패키지로 제공한다. 신규 및 재창업을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창업 희망자에게는 성공 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청춘에프앤비는 외식 브랜드 사업 ‘청춘닭꼬치’와 B2B 도매 유통 플랫폼 ‘꼬치마켓’을 통해 닭꼬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고품질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비에스푸드테크’를 통해 닭꼬치의 닭고기 신선도와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원물 검증부터 자동화 생산까지 위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더불어 닭꼬치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R&D), 생산, 유통 등을 진행하며 풀필먼트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청춘에프앤비 박진완 대표는 “금번 데모데이를 통해 청춘팀의 성장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닭꼬치는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간식이나 야식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닭고기의 신선도와 위생 관리가 미흡하면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원물 검증부터 자동화 생산까지 철저한 위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까지 인정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