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그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 취득

배달앱에서 다회용기 서비스 리턴잇을 제공하고 있는 ㈜잇그린이 ‘다회용기 대여 서비스’에 대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했다.

환경표지 인증은 동일 용도의 제품 중 제품의 전과정에 걸쳐 자원 소비 감소 및 오염물질 발생의 최소화 등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환경표지를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3년 10월 환경표지 인증대상에 다회용기 서비스를 신설하였고, 이에 따라 ㈜잇그린은 다회용기 서비스 분야에서 자원 순환성 향상, 지역 환경오염 감소 부문에 기여하여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하였다.

2021년 설립된 ㈜잇그린은 다회용기 제작부터 공급, 회수, 세척까지 지속가능한 다회용기 순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회용기 하나당 300개 이상의 일회용기가 감소하는 효과를 일궈내며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잇그린은 “이번 환경표지 인증을 통해 다회용기 서비스 이용만으로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회용기 사업 활성화는 물론 쓰레기 없는 순환 경제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잇그린은 자원의 사용 감량(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3R을 달성하기 위한 비전을 가지고 배달앱, B2B 점심 정기배송, 야구장 대형 시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환경과 기후문제 해결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회용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2년 서울시장 표창장을 수상하고, 23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일회용품 감량 우수사업자로 표창을 획득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