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맵,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과 산학 협력

주식회사 미니맵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8일 청강대에서 ‘게임콘텐츠분야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협동’ 협정 체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산학협력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성현 청강대 산학협력단장과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주)미니맵 조성희 대표이사와 이정민 커뮤니티 매니저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협력 ▲졸업작품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작품의 멘토링, 특강, 전시 등의 협력 ▲양질의 현장 교육 지원을 위한 현장실습 공동 운영 협력 ▲우수학생의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로 채용 협력 ▲그 밖에 양 기관이 필요한 산학협력 활동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미니맵의 게임 아카이빙 시스템을 이용하여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에서 개발된 모든 작품들을 연도별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한편, 게임과 인접한 다양한 산업군으로 진출할 수 있는 인력 양성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미니맵 조성희 대표는 “청강대와의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의 작품을 미니맵에서 빠짐없이 찾아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개발 뿐 아니라 관련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염동현 원장은 “청강게임은 게임 개발에 대한 교육에 집중하고 있지만 게임 산업에 대한 트랜드와 마케팅 등 분야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이번 미니맵과의 협약으로 스쿨이 필요로 했던 게임 외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가능해져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니맵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