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와 (주)팩트시트가 엄밀한 스타트업 데이터 공유와 관련해 협약을 맺었다.
지난 15일 KESIA와 팩트시트는 양 기관이 보유한 정보와 기술, 영업의 장점을 결합하여 초기 투자 기관들에게 필요한 정보 수집, 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 등 전반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상호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KESIA 회원사 혜택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 추진, ▲회원사 포트폴리오에 대한 후속 투자와 주주간 주식 거래를 위한 정보 제공 서비스인 ‘라운드테이블 멤버십’ 운영, ▲딜 소싱 정보 서비스 ‘블링크(BLiNK)’의 데이터 수집 협조 등 상호 필요한 부분에 대한 협력을 키워나가기로 합의했다.
(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이용관 회장은 “투자사들의 스타트업 데이터를 정밀 관리하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팩트시트와의 협력으로 협회가 후속 투자자와 세컨더리 펀드를 운영하는 전략적 투자자들에게 좀더 정밀한 스타트업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협회는 지속적으로 초기 투자 기관들의 투자 회수 및 회원사들이 투자한 5,000여 개 스타트업의 후속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