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릿압출 3D프린터 EXT Titan런칭 세미나’가 관련 업계 종사자와 관련업계(대기업 및 연구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한국기술 본사(소재지 경기도 안양)에서 열린 이번 3회의 세미나에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3D시스템즈EXT Titan 펠릿 압출 3D프린터는 한국기술에서 한국최초로 도입한 3D프린터로 최대 1270 X 1270 X 1829mm(가로X세로X높이)에 달하는 대형 조형물을 최대 30,000mm/min 인쇄 속도로 출력하며, 스핀들 정삭으로 정밀도가 향상되며, 생산성이 기존대비 10배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형 적층 제조 솔루션으로 항공,우주 국방,자동차등 연구기관 및 산업체에서 패턴, 금형, 공구 세공, 지그, 고정장치, 최종 사용 제품 및 전체 규모 원형제작을 포함한 기능성 부품을 생산하기 위한 생산성이 입증된 대형 산업용 적층제조 시스템이다.
㈜한국기술 송종하 대표는 환영사에서 “3D프린터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는 점점 대형화와 생산속도를 요구하는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국내 최초로 도입을 결정했다”며 “펠릿3D프린팅을 통해 제작 원가의 획기적 가격 절감으로 생산성이 향상 되는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한다”고 밝혔다.
㈜3D시스템즈 정원웅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생산원가 절감을 요구하는 고객 니즈에 부흥하기 위하여 Titan 3D프린터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세미나의 진행순서는 ▲EXT Titan 기술소개 ▲활용사례 ▲2024년 공개 예정인 6개의 3D프린터 ▲펠릿 압출 시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EXT Titan의 실물과 실제로 제작된 파트들을 보면서 적층 제조 기술의 변화와 새로운 산업에 대한 예측과 다양한 활용사례의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공유하였고 참석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궁금증을 이끌어 냈다.
한국기술은 3D프린팅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 3D프린팅 장비와 서비스 공급을 이끄는 기업이다. 세계 최대 3D프린팅 기업인 미국 3D시스템즈사의 3D프린터 장비, 판매, 유지 보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1997년부터 국내 600여 개 기업과 교육기관에 산업용 3D프린터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기술&㈜3D시스템즈는 앞으로도 Titan EXT 펠렛 압출 3D프린터 세미나를 여러 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한국기술(031-478-4950, sales@ktech21.com)에 문의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