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투자자 연결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업계에 알리기 위한 ‘Rising Startup 2024’를 개최한다. 총 100여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하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50개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에게는 총 5천만 원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넥스트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를 연결하는 동명의 서비스 ‘넥스트유니콘’과 개인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투자 서비스 ‘NU Angels’를 운영 중인 기업이다. 넥스트유니콘은 지난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유치된 투자금액이 약 9,451억원에 이르며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실질적인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Rising Startup 2024는 넥스트유니콘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무대로, 선정된 기업은 넥스트유니콘을 활용 중인 2,000여 명 이상의 기관투자자들에게 선정 소식이 전달되어 보다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이 가능해진다. 더불어, 선정된 기업은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통한 투자 심사역 및 선배 창업가들의 자문과 스폰서들의 프로모션을 받게 된다.
또한 선정된 기업은 넥스트유니콘의 자회사인 NUAC(엔유액셀러레이터)에서 투자 검토를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NUAC는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들과 함께 딜 발굴부터 펀드 구성까지 하는 액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 투자가 줄어든 현 시장 상황에서도 활발한 투자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Rising Startup 2024 상반기 참가 신청은 2월 16일 19시까지이며, 법인 설립 기간이 7년 이하인 스타트업은 넥스트유니콘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