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유망 창업기업 모집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참여할 유망 초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 창업진흥원과 씨엔티테크가 함께 유망 창업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씨엔티테크는 이번 모집과 선발을 통해 총 29개 초기 창업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며, 선발된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 지원 ▲아이템 검증 ▲투자유치 ▲판로개척 ▲대기업 협업 연계 등 사업 안정화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씨엔티테크는 선발기업 대상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등 현지 대·중견기업과 PoC 연계 이외에도 DB, SM 등 국내 대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및 협업 연계를 통한 실질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는 민간 주관기관으로써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재원과 대기업을 연계하여 보유 인프라를 적극 투입하였고 이를 통해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대상 성과평가에서 전국 1위, 최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신청 방법은 오는 22일 16시까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신청 바로가기’ 선택 후 주관기관 ‘씨엔티테크’를 선택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신청 자격과 모집공고는 K-Startup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1117억원 이상의 AUM을 활용해 매년 100억원 이상을 초기창업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2023년 1년간 총 120억원, 78건의 초기기업 투자를 시행하며 누적 포트폴리오 수는 370건을 달성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팁스(TIPS) 사업 운영사로 직간접적으로 연간 43건 이상의 팁스 연계를 성공하며, 누적 210개 이상의 팁스를 연계해 나가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