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벤처스, ‘로드 투 유니콘 4기’ 모집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주)알토란벤처스는 투자 기업 발굴을 위한 데모데이 행사인 ‘로드 투 유니콘 ROAD TO UNICORN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드 투 유니콘에서 선정된 스타트업은 초기투자 최대 3억 원과 후속투자 최대 10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3기에는 마젠타로보틱스, 케이알랩바이오, 블루그레인, 베러마인드 4개사가 선정되어 시드투자를 받고 후속투자 유치에 모두 성공했다.

알토란벤처스는 경영자 코칭 중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잠재력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여 1조 가치 기업 경영자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벤처 석세스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벤처 석세스 프레임워크는 창업부터 IPO까지 사업 성장을 6단계로 구조화하고 경영자 코칭과 투자를 결합했다. 창업자가 정해진 프로세스를 따라하면 성공에 이르는 에스컬레이팅 방식의 액셀러레이팅이다.

알토란벤처스 장민영 대표는 “스타트업 성장 과정은 다양하고 복잡해 보이지만 거시적으로 보면 규칙이 있어 창업자의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설계하고 실행하면 반드시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알토란벤처스는 대중과 함께 성장하는 투자를 지향한다. 초기 투자에 관심 있는 엔젤 투자자 1,000여 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위엔젤스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 펀딩포유를 통해 초기 투자와 후속 투자를 지원한다.

로드 투 유니콘에 선정된 기업은 벤처 석세스 프레임워크 기반 위에서 시드부터 후속투자까지 자금을 조달하고 경영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코칭으로 IPO까지 함께한다.

알토란벤처스 장민영 대표는 “이제 창업자는 외롭고 고된 길을 혼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알토란벤처스는 투자자이자 동업자이자 경영자의 씽킹 파트너 역할을 합니다. 알토란벤처스와 함께하면 창업은 즐거운 축제가 될 것입니다”고 말한다.

로드 투 유니콘 4기 데모데이는 2024년 2월 29일까지 접수를 마감하고 3월 18일 부터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알토란벤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