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테크, SK에코플랜트와 업무협약 체결

에이트테크SK에코플랜트와 친환경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주택 폐기물 솔루션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에이트테크와 SK에코플랜트는 공동주택 재활용 폐기물의 자동집하-자동선별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재활용 폐기물 처리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존의 문제점을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로 해결할 전망이다.

에이트테크 측은 AI로봇이 이미지를 통해 폐기물의 형태, 색상, 오염도 등을 실시간으로 학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폐기물을 자동 분류하는 기술을 SK에코플랜트에 제공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에이트테크의 기술을 활용하여 넓은 선별장에 설치되던 재활용 선별 시스템을 좁은 공동주택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트테크 관계자는 “이번 SK에코플랜트와 맺은 MOU는 자원순환 극대화라는 본래의 목적뿐만 아니라, 재활용 선별장을 무한정 늘릴 수 없는 도시의 공간 문제 해소할 것”이라는 한편, “불필요한 폐기물 선별과 이동 과정으로 탄생하는 탄소의 감축 등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크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