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마인드, 분당서울대병원 재생의학센터-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와 업무협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케어마인드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와 삼자간 상호협력을 통해 피부임상 및 분산형임상(DCT) 실증을 통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피부, 미용, 성형, 의료기기 등과 관련한 임상시험에 대한 기술 교류 ▲ICT 기술을 활용한 피험자 모집 및 안전한 임상 참여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 공동 R&D 추진과 분산형임상 운영 가이드라인 구축 ▲각 기관 보유 기술의 이용 촉진 및 강화를 위한 기술 자문 및 업무교류가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다.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KSRC)는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으로 ICT 기술을 갖춘 케어마인드와의 협력을 통해 업무 효율화, 임상시험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을 통해 실체 인체에 적용될 수 있는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통해 임상시험 과정에서 분산형 임상시험(DCT) 요소별 시급성과 중요성을 기준으로 피험자모집, 전자서명, 원격모니터링, 데이터 수집, 환자자가보고 등 임상시험기관에 방문하지 않는 기간 동안 피험자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관리 할 수 있도록 하여 임상시험의 효율화와 피험자의 편의를 제고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분산형 임상시험 도입 토대 마련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개정한 바 있으며, 올해 1월부터 분산형임상 도입 준비에 나설 예정이기도 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