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가 국내 부동산 사업 부문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45001)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
ISO45001는 조직의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춘 기업에 국제표준화기구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사회적으로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사업장에 확대 적용되는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및 이행은 기업에게 필수 관리 요소다. 알스퀘어는 국제 표준이 정한 인증 요구사항에 맞춰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해 임직원·고객·파트너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알스퀘어는 ISO45001과 중대재해처벌법에 근거하는 이행 상태를 평가한다. 안전보건예산을 별도 편성해, 안전 전담 조직 및 프로세스 구축 등 부동산 업계를 선도하는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운영한다. 더불어 분기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운영하고, 안전보건관리책임자와 관리감독자 대상 정기 평가와 교육을 실시한다.
알스퀘어는 “부동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 안전보건경영 인증을 받은 것은 이례적이다.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