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연구소가 지난 16일에 개최된 대동대학교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석하여 수료장을 수여했다.
간호사연구소는 대동대 창업아카데미 수료과정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강연, 기업가 정신, 창업아이템을 사업화 하는 방법에 대한 필수 교육을 맡았으며, 창업아이템을 갖춘 학생 6명 중 3명을 맡아 최종적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제공했다.
스타트루트가 주관한 대동대학교 창업아카데미 수료과정은 간호학과, 조리학과 등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 중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을 선발하고 선발된 학생들이 최종적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사업계획서를 완성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 6명 중 5명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지원을 완료했으며, 비슷한 시기에 지원 가능한 생애최초 청년 예비창업자 지원 사업에도 추가로 지원했다.
해당 수료식에는 간호사교육연구센터 전호웅대표와 너스키니 김은비대표가 함께 참여해 수료한 학생들의 창업 아이템 발표에 대한 피드백과 수료장 전했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대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일찍부터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학생들의 수료를 축하하며, 수료가 끝이 아니라 창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 교육, 마케팅 컨설팅 등과 같은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