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센터, 2024년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실시하는 2024년도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라이프 스타일 유형),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창의·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관련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가 협력을 통해 사업 고도화를 이루고, 스케일업하여 경쟁력 있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종센터는 트랙Ⅰ 유형인 라이프 스타일, 로컬 브랜드, 백년가게·소공인 중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모집하며 1•2차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1억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예비 창업자라면‘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주목할 만하다. 혁신적인 신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소상공인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교육, 멘토링, 사업화자금을 패키지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창업트렌드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향 등을 고려해 ‘온라인셀러, 로컬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 혁신’이라는 3가지 특화 분야로 총 25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해당 사업에서는 정부지원금 100%로 구성된 ▲최대 4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 1개 기업이 단독으로 지원하는 개인분야, 소상공인 2개 기업이 팀을 이뤄 지원하는 협업분야로 구분된다. 선정팀은 비즈니스모델(BM) 구체화, 멘토링, 브랜딩, 마케팅 등의 항목에서 사용 가능한 사업화자금 개인 ▲최대 4천만원, 협업 ▲최대 7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별 모집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세종센터 홈페이지 혹은 각 사업별 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