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뉴콘 톡데이’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2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토크콘서트’(이하 뉴콘 톡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024년 첫 뉴콘 톡데이(1월 19일 개최)에서 올해 뉴콘텐츠 산업 동향과 트렌드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면 지난 지난 16일 개최된 이번 행사는 뉴콘텐츠 기술 사업화에 성공한 두 기업의 대표가 연사로 나서 생성형 AI에 관한 다양한 사례와 경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하여 웹툰 제작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킨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는 ‘이미지 생성 AI의 활용 사례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미지 생성 AI 모델의 학습 방식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방안 ▲미래의 AI 산업 등에 관해 이야기했다.

또 메타버스 기반 사용자 주도 음악 경험 서비스 개발 기업 버시스 이성욱 대표는 ‘생성 AI 엔진으로 현실화되는 가상미디어 음악’이라는 주제에 관해 발표를 진행, 기업의 인터랙티브 음악 솔루션과 함께 ▲시대에 따른 생성형 음악 AI 엔진의 변화 ▲가상세계 음악 산업과 활용사례를 소개했다.

연사 발표 이후에는 ▲콘텐츠 분야 창업 계기 ▲투자유치 스토리 ▲기술의 발달에 따른 콘텐츠 시장의 미래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를 통해 AI 생성형 콘텐츠와 성공 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한편 서울 강남구 역삼로 창업가 거리에 위치한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지난 2022년 9월 개소해 뉴콘텐츠 분야의 기업 41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까지 총 8개 층으로 6~12인 규모의 입주 공간을 비롯해 4K영상 촬영카메라 등 UHD 카메라 시스템을 지원하는 다목적 스튜디오와 고화질카메라 88개를 배치해 3D 입체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360스튜디오, 최신 장비로 구축된 음악 녹음 스튜디오 등 시설·장비를 제공하며, 신기술 융합 콘텐츠 기업의 성장단계별 교육, 네트워킹, 액셀레이팅 운영부터 투자유치까지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