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와 함께 AI 도입에 관심이 있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생성형 AI 활용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메가존클라우드와 AWS는 오는 3월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에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성공적인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하고 사전 참가 신청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번 세미나는 많은 기업들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개선을 위해 생성형 AI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만,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에 착안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AWS 루크 앤더슨(Luke Anderson)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데이터 & AI 매니징 디렉터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실제 도입 현장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에 대한 주제발표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는 ▲2024년 기업의 생성형 AI에 대한 고민과 적용 방향 ▲최신 생성형 AI 기술 현황과 주요 시사점 ▲생성형 AI, 국내 기업들은 이미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요 데모를 통한 5가지의 생성형 AI Application 구현 패턴 알아보기 ▲파인튜닝 꿀팁 대방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모델 파인튜닝 등 5개 주제다.
등록 및 휴식 시간에는 메가존클라우드 및 AWS 전문가와 일대일 기술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행사 등록 및 기술상담 신청은 세미나 공식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상세 아젠다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AI & 데이터분석센터 공성배 센터장은 “생성형 AI 도입을 위해 구체적으로 무슨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떤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지 등에 관해 여러 분야 비즈니스 리더들의 문의가 많다”며 “실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 실행방안과 제시하는 세미나가 되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 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