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얼굴인식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가 DGB대구은행의 내부시스템 접근통제 강화를 위한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얼굴인식 솔루션을 공급했다.
DGB대구은행의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은 업무 로그인 시 안면인식 등 개인의 고유한 생체정보를 추가 인증함으로써 본인인증 과정에서 보안을 강화했다. 메사쿠어컴퍼니의 얼굴인식 솔루션은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이 내부시스템 접속 시 로그인 단계에서 안면인증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생체정보를 등록할 수 있게 지원한다.
메사쿠어컴퍼니의 얼굴인식 솔루션 ‘UFACE’는 사진ᆞ동영상ᆞ위조생체 등을 활용한 부정인증 시도를 차단하는 4중 복합 알고리즘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탑재해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UFACE’는 얼굴인식 정확도 테스트에서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정확도 인증 100%의 성적으로 통과했으며,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사업 및 시중은행 등 다수 금융기관에 적용됐다.
이지훈 메사쿠어컴퍼니 대표는 “국내 금융권에서 하나은행, 신한은행, KB국민카드를 비롯해 최근 대구은행과 키움증권 등 국내 최대 레퍼런스를 쌓아온 만큼, 그동안 쌓아온 기술 적용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금융권의 대고객 편의와 사고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