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2인베스트먼트는 지난 5일 서울시 광진구 SS2회의실에서 SDX재단, ㈜ESGBB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SS2인베스트먼트 신향숙 대표, ㈜ESGBB 마호웅 대표,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은 기업의 ESG 경영을 확산하고, 탄소중립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을 위해 진행됐다. 삼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기업발굴 및 육성 ▲ESG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 ▲중소기업의 ESG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SS2인베스트먼트는 투자기업 간 함께 동반성장하며 스타트업 업계를 이끌어갈 CEO계의 잔다르크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후배기업들을 이끌어주는 선순환구조를 이룩하여 스타트업계의 롤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S2인베스트먼트는 ESG를 중심으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그동안 탄소중립 및 ESG를 추구하는 여러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삼 사는 글로벌 ESG 표준 지표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ESG 평가 지표를 개발하여, 중소기업들도 ESG경영보고서를 손쉽게 쓸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 사는 기업의 환경규제 대응 및 ESG 경영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을 위한 플랫폼을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