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 보스턴다이나믹스와 파트너십 체결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보스턴다이나믹스와 함께 국내 로봇 서비스 제공 및 확산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클로봇은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자동 순찰 로봇 ‘스팟(spot)’이 국내 고객사 확보하는데 필요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리셀러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토대로, 클로봇은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스팟에 AI, IoT, 클라우드를 통합하고, 원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 산업현장에서 자동순찰, 자율검사, AI 데이터 처리 등을 위해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스팟 도입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클로봇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의 의사결정을 한층 더 도울 수 있다.

박춘성 클로봇 상무이사는 “세계 최고의 4족보행 로봇인 스팟은 매우 효과적인 자동순찰 로봇이며, 국내의 다양한 산업 응용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며 “보스턴 다이나믹스와 클로봇의 협업으로, 스팟이 국내 산업현장에 확산돼 산업현장재해 및 위험을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세계 최고의 로봇 생산 업체인 보스턴 다이나믹스와 파트너십을 통하여 국내 고객에게 최첨단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클로봇 솔루션을 통해, 국내 고객사들은 운영 효율성, 안전 및 지속 가능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